한국드론기술원은 평창군 찾아가는 드론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한국드론기술원(이사장 손기택)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 내 학생에게 미래지향적 사고를 증진하고,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찾아가는 드론교육”을 지난 12일(수) 오전 9시 평창군 소재 모 중학교에서 드론 교육을 실시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2022년 찾아가는 드론 교육」하는 것으로 초·중학생 대상으로 한국드론기술원에서 전문 자격을 갖춘 드론 실기평가조종자가 직접 학교에 방문하여 드론이론과 실습을 교육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며, 평창군은 처음으로 중학생들에게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내용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기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드론 정의 ▲드론 비행원리 ▲안전교육 등 이론과 ▲드론 제어 시뮬레이션 ▲드론 이·착륙, 호버링 ▲드론풍선터트리기▲장애물 경기 등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교육용 드론을 조종하며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한국드론기술원 손기택 이사장은 “평창군 전 초·중·고등학교에도 교육을 통해 드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드론기술원은 평창군 옛 도돈분교에 국토교통부로부터 드론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현재 드론국가자격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평창지사 신양인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